스마트폰게임 PC로 녹스 앱플레이어

만약 당신이 당신의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을 하고 싶다면, 당신은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할 수 있다. 같은 화면에서 작동하는 미러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모비슨과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고, 서로 독립적으로 사용하려면 안드로이드 가상 머신을 설치해야 한다. 지금까지 대표선수는 블루스택이었고 지금은 녹스로 넘어간다.

 

녹스는 상대적으로 훨씬 쾌적한 성능과 깔끔한 UI를 갖췄으며 오른쪽의 짧은 버튼을 이용해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을 탑재해 앱 플레이어로써 완성도가 높다. 오늘은 스마트폰 게임 설치와 PC 성능, 주행 이미지 등을 간략하게 살펴볼 예정이니 우선 설치해보자.

다만 스마트폰이 아닌 녹스에 게임을 설치하는 것은 처음이라 기존 계정이나 신규 계정 중 편리한 구글 계정을 설치해야 하지만 모바일에서 사용하던 아이디를 사용하기 어렵다.

일단 내 PC에 설치된 녹스의 게임 카테고리에서 익숙한 게임을 몇 개나 봤는지 확인해보니 아래 스마트폰 게임 목록과 완전히 일맥상통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. 적어도 내가 원하지 않는 경기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다.

녹스에 위의 순위에 오른 크로우를 설치하고 업데이트했는데, 생각보다 속도가 훨씬 느리다. 평소 인터넷이 느리지 않았기 때문에 녹스를 통한 속도 문제가 되는 것 같았지만 과연 블루스택보다 속도가 빠르고 말더듬이가 없는가에 대한 의문과 불안감이 있었다.

긴 업데이트가 끝나고 구글에 로그인하려고 하면 다음 업데이트로 넘어가지 않고 메시지가 뜬다. 에러가 아니라 동굴의 서비스를 업데이트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녹스 메인화면에서 [Play Game]을 누르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다.

마지막으로, 우리는 PC에서 실행되는 스마트폰 게임을 만날 수 있다. 기본적으로 이런 RPG는 터치 환경이기 때문에 플레이하는 것은 괜찮지만 버튼을 많이 눌러야 하는 게임의 경우 조금 불편하지만 녹스 앱 플레이어의 키보드 설정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. (이 부분은 다음에 더 자세히 소개하겠다.)

또 녹스 앱플레이어에 키보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한영 전환이나 입력이 가능하다. 작동하지 않으면 [Shift + 스페이스바] 키를 사용해 보십시오.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MZK로 트로이목마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제거

디지털 치매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?

컴퓨터 하나가 내 인생을 바꿨다.